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짝짝짝, 생일 축하해


책을 들고 있는 손녀 잠자리에서도 책을 놓지 않고 있었다. 애플비 출판사에서 편집을 하고, 윤성희 화가가 삽화를 그린 『짝짝짝 생일 축하해』를 구입한 이유는 성탄 선물로 손녀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서이다. 사실 손녀가 태어나기 전만 해도 사운드 북이 무엇인기 그 개념조차 몰랐었다. 그러나 며느리의 부탁으로 사운드 북을 구입하면서 이 책들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하나하나 구입하면서 손녀와 함께 즐기고 있다. 그렇게 해서 인연을 맺은 이 책에서 느낀 점을 몇 가지만 쓰겠다. 첫째, 사운드 북의 매력을 다시 확인했다. 이제 서너 살 밖에 안 된 어린 아이가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이며, 책을 펼친다고 해도 그 의미를 알 수 있겠는가? 그러나 책장을 넘기며 노래를 함께 들을 수 있는 사운드 북은 유아들에게 좋은 장난감이기도 했다. 전에 사준 선물들을 지치지도 않고 끝없이 듣고 듣던 아이의 모습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그 모습을 보면서 나 역시 즐거웠다. 둘째,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북이었다. 단순히 책장을 넘기면서 음악을 듣는 수준이 아니었다. 버튼을 누르면 음악과 함께 빨간 불빛이 반짝거렸고, 초에 입김을 불면 불빛이 꺼지면서 박수와 ‘생일 축하해’환성이 들렸다. 단순하게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도 참여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형태였다. 셋째, 손녀는 물론 내게도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을 듯하다. 5권째 구입한 사운드 북이다. 손녀는 사운드 북 대부분을 좋아하면서 즐겁게 활용하고 있다. 아이는 자란 뒤에도 내가 사준 책들을 기억할 것이다. 나 역시 이 책을 들으면서 기뻐하던 손녀의 모습을 기억할 것이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선물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누구에게 권할까 당연히 유치원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다. 그러나 그들이 책을 선택할 수 없을 테니 그런 자녀나 손자가 있는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최소한 일주일 이상은 아이에게 기쁨을 줄 수 있고, 동생이 태어나면 다시 활용할 수 있으니 경제적이기도 하다.
매일매일이 생일이고 싶은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멋진 생일 파티를 할 수 있는 생일 축하 사운드북입니다.
모든 버튼을 누르면 사운드와 함께 촛불에 빨간 불빛이 들어 오고, 초에 입김을 불면 불빛이 꺼지면서 박수와 ‘생일 축하해’ 소리가 납니다. 반짝반짝 불빛이 들어 오는 4개의 사운드 버튼에는 ‘생일 축하해, 사랑해’, ‘Happy birthday!’ 말소리와 한글 동요 ‘생일 축하합니다’와 영어 동요 ‘Happy Birthday to You’가 들어 있습니다. 신나게 노래 부르고 박수를 치며 즐거운 생일 파티를 해 보세요.



 

킬 더 드래곤 1

판타지 소설 추천 목록에 꼭 있어서 보게 됐어요. 처음엔 이계종에 의한 지구 침략에 맞서,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훈련시키는 흔히 보는 내용이라 좀 실망했는데 읽을수록 빠져드네요.흔한 설정이지만 내용 전개는 생각지못한 방향이라 읽을수록 기대하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킬드를 시작으로 백수귀족님 작품을 하나씩 독파하고 있는데 다른 것도 이에 못지않게 재밌어요. 작가님 글 특징으로 평면적 주인공에 입체적 조연이라 하는데, 저는 주인공도 평면적이 아니라 입체적

uieba.tistory.com

 

내게는 특별한 아랍어를 부탁해

아랍어를 배우기 위해 구매한 책인데 무난했다. 단어를 직접 써볼 수 있는 부록도 알찼다. 책의 전반적인 구성 또한 깔끔했다. 미니 단어장을 이용해 틈틈이 단어를 외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열심히 공부해서 내 펜팔 친구에게 간단한 아랍어를 이용해 안부를 물을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듣기 파일도 있어 발음까지 공부하기 좋다. 아랍어 입문자들도 부담없이 시작하기에 쓸 수 있는 교재 같다. 무난하다.내게는 특별한 아랍어를

ilanfoe.tistory.com